영웅서기 0 - 진홍의 사도의 주인공이며 남자이다. 플레이 가능 클래스는 나이트, 버서커, 로그, 건슬링어, 정령사, 총검사가 있다.

이야기[편집 | 원본 편집]

이안레아의 아들이지만 클레르의 손에서 자라났다. 자신을 고아원에 두고 떠나간 부모님에 대한 애증이 깊어, 작품 초반에는 길가던 소녀가 불한당들에게 당할 위기에 처해 있는데도 내버려 두는 둥, 상당히 소극적이고 조용히 지내고 싶어 하는 성격이였다. 하지만 부모에게 이어받은 선천적인 센스에 양어머니 클레르에게 받은 가르침(곰을 때려잡으라고 시키는 등)이 더해져 높은 전투 능력과 정의감을 지녔다(덕분에 전작들과는 달리, 콤보로 때리면 sp가 내려가지 않는다). 그러나, 에이켈리에게 카르멘 때문에 납치당하고, 얼마 전에 연락이 끊겼던 벤 아저씨와 홀렌 마을 사람들의 행방을 알게 되면서 서서히 영웅다운 성격으로 변해간다.

  • 여담이지만 역대 영웅서기 시리즈 중 남주가 주된 스토리가 처음인듯하지만 그후에도 제작진이

남자를 좋아하게된것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여성의 비중이 적어지면서 동인녀들이 많이 하게되었다고도 한다. 하지만 남성유저들을 여자라는 떡밥아래 놓고 씨름중이다 카더라.

  • 추가 수정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