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총사와 정령사는 영웅서기0의 히든 클래스들이다.

검총사

투기장을 깬 후 옆방의 라이오넬에게 간다. 얘기를 듣고 나면 팔콘을 끼고 오라고 하는데 건슬링어로 전직 후 상점에서 사서 끼면 된다. 다시 가면 투기장을 한번 더 깨라고 한다. 가볍게 깨주고 가면 검총사로 전직 가능하다.

중갑을 끼며 길고 큰 총검을 사용한다. 총검은 조합에 도검 하나와 총 하나가 필요해 제법 까다롭다. 힘과 민첩, 둘 다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나 힘이 조금 더 많이 올려준다. 중갑은 좋으나 사실상 워리어보다 많이 약하다. 비추 직업이지만 패시브 스킬*이 좋으므로 한번쯤 거치는것도 나쁘지 않다.

*기회공격:공격시 일정량의 SP를 회복한다.
 전투능력:공격시 일정향의 HP를 회복한다.

정령사

검총사 퀘스트를 깨고 다음 난이도(노멀->하드코어, 하드코어->헬)로 간 후 카르멘과 계약하는 이벤트 후 전직 가능하다.

경갑에 단검 하나를 끼는데, 평타가 겨우 2콤보에 답답하다. 하지만 액티브 스킬 '동화'를 찍고 난 후에는 강력해진다. '동화'를 쓰면, 머리카락이 길어지며 색도 검정에 가깝게 변한다. 뿔도 나고 무기가 긴 클로 형태로 바뀐다. '동화' 시의 공격력은 똑같으나 빠른 공격속도, 사기적 공격패턴, 2배의 이동속도를 자랑한다. 검총사 패시브 스킬 기회공격을 찍어두면 좋다. '동화'의 설명엔 SP와 마력을 동시에 소모한다고 되어있지만 실은 SP만 소모하므로 기회공격을 찍어두면 동화 중에 필요한 SP를 모두 회복해 연속해서 동화를 또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