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편집 | 원본 편집]

인간들 사이에선, 자연력을 의지대로 다룰 수 있는 리파이너라는 사람들이 존재하였다. 그들의 힘을 증폭시키기 위해, 자연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해 생산해낸 병기이다. 구체적으로는 한 생명체를 '리파인' 하여 코어를 만들어 자연력을 소환해 낸 형태이다. 코어를 매개로 하며, 사람들의 에너지를 원동력으로 움직인다. 그들의 영향력은 한 지역의 환경까지 인의적으로 바꾸고 형성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나다. 가디언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와일드 가디언과 팜 가디언이 있다. 또한, 만들다가 실패한 생명체들은 '비스트'라고 불리우며, 따로 격리된다.

와일드 가디언은, 자칭 솔티아를 유지하고 수호한다는 신의 사자라고 한다. 자연력을 대표하는 원소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의식을 거친 리파이너는 이를 소환하여 사역할 수 있다고 한다. 와일드 가디언과 다르게, 팜 가디언은 약간의 훈련만 거치면 누구나 소환할 수 있는 하위의 가디언이다. 와일드 가디언과 마찬가지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솔티아의 사람들은 대부분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타고 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가디언은 다루는 리파이너가 없으면 폭주하며, 한번 쓰러트린 가디언은 그 사람에게 각인되어 그 사람은 가디언을 다룰 수 있게 된다.

가디언 일람[편집 | 원본 편집]

헤스티아

불의 하위 원소. 불꽃과 같은 머리를 한 여성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물의 하위 원소. 전설상의 인어와 비슷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치유의 능력이 있다.

표르긴

대지의 하위 원소, 반인반수의 여성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로키

불의 원소 와일드 가디언. 보통 온 몸을 불길로 두른 늑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불의 원소에 대한 지배력이 있다.

노르드

물의 원소 와일드 가디언. 보통 창을 든 여성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물의 원소를 지배하며 치유의 능력이 있다.

게브

땅의 원소 와일드 가디언. 보통 돌로 된 거인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대지의 원소에 대한 지배력이 있다. 여담이지만, 영웅서기 0에서 대륙의 3대 가디언 연구소 중 하나인 뼈의 평원의 가디언 연구소의 비밀번호도 게브이다.

오딘

바람의 원소 와일드 가디언. 1에는 출연하지 않고 2에 나온다. 게임상으로는 용의 모습으로 나온다. 원래 닉스 코어 연구를 위하여 글베이그가 몰래 솔티아 대륙에서 훔쳐온 가디언으로, 코어를 4조각으로 나누어서 보관하고 있었으나 율리케클레르를 시켜 4개 조각을 다시 모아 합쳐서 수복된다.

홀리 가디언

일반적으로 가디언을 만들려고 리파인 할때, 동물들을 사용하나, 이 가디언은 독특하게도 인간을 리파인 하여 만들어진 가디언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엔 항목 참조.

영웅서기 4, 5에서의 가디언[편집 | 원본 편집]

악몽의 수하 항목 참조